'2017/09'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7.09.24 내 작은 딸의 첫집 장만... 16
  2. 2017.09.13 눈밑 지방 제거 수술 (2) 6
우리 작은 딸은 초등  학교 선생으로 일하고  있답니다.
현재는 4년차에 들어 갔구요.


학교 선생이 되고 싶어하는 우리 작은애가 대학을 졸업하고 다시 교사 자격증을 받기 위해서는 Credential course 를 1년간 밟아야 하고 시험도 세번에 걸쳐서 합격을 해야 한답니다.


세개 다 한번에 합격을 했고 대학을 졸업했는데 바로 그 당시부터 캘리포니아에 예산 삭감이 불기 시작해서 정규 선생으로 job 을 잡는다는게 현실적으로 어려운 시기 였답니다...한 삼년간 정도....



그 와중에 임시직으로 이 학교 저 학교로 다니면서 경험을 쌓았는데...초 중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


그 당시에 어떤 중학교 교장 선생님 한테 일반 과학을 공부해 보라는 권유를 받아서 공부 하게 된게 과학 선생이 되기 위한 거였답니다.


Single subject  general science1 을  합격한 당시에 남자 중학교에서 6개월간 영어와 수학을 가르치게 되었었는데 그 당시의 경험으로 초등학교에서 일하는 걸로 마음의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맨 첫날 class 가 있기전에 교실에서 정리를 하고 있는데 지나가던 남학생이 우리 작은 딸을 가르키면서...나랑 같은 학생?...이냐고 묻더 라네요.^^


우리 작은애가 키도 크고? ..한 166cm 정도?.... 날씬하고..마른게 아니라. .그리고 정말 인물이 좋답니다...내 딸이라서 하는 말이 아니구요.
에피소드는 무지 많지만 생략 하구요.


여러가지 경험으로...물론 학생들을 통해서 나쁜 경험은 하나도 없었다고 하네요..근데도 어린 아이들이  본인 적성에 맞는 다면서 현재 초등학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비정규직 선생으로 일하는 동안에 경제적으로 많이 힘든 시기가..한 2년 반에서 3년 정도...있었는데 그 때는 우리가 큰 도움을 주지 않았답니다.
대학 졸업할때까지는 한달에 $2,000.00 씩 4년간.....더하기 차, 차 보험. ...

차 하고 차 보험은 대 주었지만요..사실은 지금도 대 주고 있읍니다.


그 당시에 경제적인 어려웠던 경험으로 열심히 저금을 하더니 얼마전에 집을 산다고 하더군요.


지금 내고 있는 아파트 렌트비하고 집을 사게되면 내야 할 집 융자금하고 같은 정도니까요. ..한달 렌트비가 $1,500.00...


집을 보러 다니면서 집 주소를 주고 내 생각이 어떤지 묻더군요.



내 조언은 방은 두개 정도면 충분 하고 집을 지은 시기는 1980 후면 좋을거 같다고 했지요.... 물론 안전한 동네 그리고 직장에서 너무 멀지 않은  동네로 정하라구요.


우리 딸이 한 3주 정도를 눈여겨 본 집이 있었는데 가격이 너무 높아서 보고만 있었다구요.
집 가격이 $440,000.00 이 약간 넘는거 같았어요.
근데 3주후 토요일에 그 집을 인터넷으로 보니 가격이 $40,000.00 을 내려서 나왔다구요.
바로 일요일에 집을 보러 가니 많은 Buyer  들이 집을 구경 하려고 온걸 보고 제시한 가격보다 $10,000.00 을 더 써서 offer 를 넣었는데 Seller 가 받아 들인거지요.


집은 한국으로 따지면 30평 정도 되는거 같구요.
방 두개 화장실 두개 차고 하나 그리고 뒷마당이 제법 이쁘게 손질 되어 있었습니다.


집이 작아서 세탁기는 차고 안에 있다네요.
벽난로도 하나 있고 집은 관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이용 할수 있는 수영장이 있고 주변관리와 집 밖을 관리 해준다고 합니다.
관리비가 한달에 $205.00.




바로 위에 보이시나요.
$440,800.00 이였는데..3주후 down 된 가격은 $399,900.00 그리고 우리 딸이 제시한 가격은 $410,000.00 이였답니다.


집이 작은거에 비하면 땅면적이 제법 있읍니다.
앞마당도 있고 뒷마당에서 바베큐도 할수 있을 정도로 여유가 있읍니다. 땅 면적은 60평 정도 에요.



집은 일층으로 되어 있구요.



아마도 에스크로는 10월 중순쯤이면 끝나고 이사를 가게 될거 같습니다.


아주 자랑스럽네요 제 딸이...



 

 
Posted by jshin86
,

눈밑 지방 제거 수술을 하기전에 반드시 주치의의 신체검사후 특히 심장이 수술을 해도 무방 하다는 소견이 있어야만 수술을 할수 있다네요.


그래서 지난 8월 31일 목요일에 appointment  을 하고 주치의를 만났는데. ...심전도 검사 에서 정상을 벋어 난 그래프가 나왔다면서 심장 닥터 에게서 전에 받았던 검사를 요청 한다는 의뢰서를 보내더군요.


물론 우리남편의 싸인이 있었구요.
저희 남편 주치의는 사실 지난 해 가을부터 진료를 하기 시작 했으니 우리남편에 대해서 잘 모른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거지요.


반면 심장닥터는 10년 정도 되었으니까요.


그래서 지난주에 우리남편이 기다리다 못해서 수요일에 심장 닥터를 찾았고 목요일에 appointment 을 하고 아주 자세하게 진료와 검사를 받아서 눈 수술을 하는 동안에 심장마비가 올 확률은 거의 없다는 소견서를 써서 주치의와  눈 수술을 할 사무실에 보내기로 했답니다.



이번 월요일에 수술을 담당할  의사 사무실에 이메일을 보내니 아직 아무것도 받지 않았다고 해서 얼마나 걱정을 했던지요.


나는 주치의한테 전화를 걸고 있고 우리 남편은 심장 닥터 사무실로 전화를 하는중에 저한테 이메일이 오더라구요 눈 수술 전문의 사무실에서요.
지금 막 fax 가 들어오고 있다구요.


그런중에 보험 문제도 다 해결 하고 내가 부담할 비용도 다 지불 하고 했답니다.




수술전에 지켜야 할 목록들...


내가 부담해야 할 금액 입니다.


보험회사에서 온 내용 입니다.

 보험회사 하고 contract 한 금액만 수술의 한테 지불하고 환자가 부담해야 할 금액이 적혀 있읍니다.


눈밑 지방 제거 수술비용이 $2,199.96 이고 내가 부담할 금액이 10% 인  $219.96 인거지요.


부담금은 벌써 지불 했구요.
지불 해야만 수술을 할수 있답니다.


물론 그 외에도 진료비 3번 ..앞으로 한번 더....그리고 수술시에 나오는 비용....마취, 수술실 사용료, 기타 등등이 나오겠지요.


그래도 본인 부담은 그닥 많지 않을거에요.




바로 위의 서류에  우리남편이 수술을 할수 있는 컨디션 이라는 의사의 서명이 필요한 거랍니다.



Posted by jshin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