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쌍꺼풀 수술이나 눈밑 지방 제거 수술을 하는데...바로 한다고 하는데 여기 미국은 그렇게 쉽지가 않네요.

작년 가을때쯤 부터 우리남편이 눈에 앨러지가 너무 심해서 두번 방문 후에 처방을 받아서 안약을 사용 한 뒤로는 가려움과 충혈이 없어졌습니다.


그 뒤로 얼마후...다시 눈이 거북하다고 하길래 눈에 염증이 생겼다고 생각하고 다시 의사한테 갔었답니다.
하지만 눈에 염증증세가 없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그 이틑날도 증세가 호전되지 않으면 전화하라고 하더군요.
항생제가 들어간 안약을 처방해 준다구요.


항생제 처방을 받고 그 약을 눈에 사용 해도 증세에 차도가 없을시에는 안과의사 전문의를 봐야 한다면서 추천해 줬답니다.


결국에는 안과 전문의를 찾아가서 보았는데. ...눈에 안압이 높아서 녹내장 증세가 있다면서  샘플 약을 주면서 일주일 후에 다시 방문 하라고 했읍니다.


5일후에 다시 찾아 갔더니 녹내장 증세는 호전 되었고 하지만 안과 수술 전문의를 다시 소개 시켜 줬답니다.

녹내장 치료에 필요한 처방전도 받았구요.
아무래도 눈썹이 눈동자를 스치면서 생기는 눈의 불편함과 충혈이 생긴거 같다면서요.


다시 안과 수술 전문의 한테 찾아갔지요.
물론 그 와중에 보험 문제를 알아보기 시작했지요.

미국은 의료비가 보험이 커버 되지 않을경우에는 정말 비용이 많이 들거든요.


눈밑 지방제거가 의학적으로 필요 한 경우에는 보험이 커버 되지만 미용을 목적 으로 하는건 커버가 안된다구요.


그 의사는 바로 증세를 알아 보더라구요.
눈밑에 있는 지방이 위로 밀려 오면서 눈아래 부분하고 눈아래 속눈썹이 눈동자를 빗질 하듯이 해서 생기는 현상이라구요.

눈밑 지방 제거수술이 반드시 필요 하다구요.


수술의 절차와 방법을 그리고 보험을  담당하는 여자분의 자세한 안내가 있었읍니다.




안과 수술 전문 clinic. ...



수술을 할 장소가 있는 주소....



수술전 14일 전부터 복용하면 안되는 약 리스트들...



궁금한 질문이 있으면 연락할 전화번호와 담당자 이름....



왼쪽 아래 상단에 적혀 있는 내용은 우리남편과 같은 증세를 설명서. ...



내일은 다시 우리 남편 주치의에게 가는 날입니다.
나이가 50이상 이면 EKG (심전도 검사) 및 수술을 받아도 된다는 건강상태를 주치의가 확인해 주어야 한답니다. 누구에게? 바로 눈 수술을 집도할 성형외과 의사지요.



간단한 눈밑 지방 제거 수술이 생각보다 복잡하지요?^^

Posted by jshin86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eborah 2017.09.01 15: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성형.. 그래요 이런건 간단한 시술이라고 하니 잘 될겁니다. 한동안 선그라스 쓰고 다니셔야곘어요. 오랜만이네요. 잘 계셨죠?

    • jshin86 2017.09.01 2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한극에서도 미국에서도 간단한 수술이지만 수술전에 check up 하는일이 간단 하지는 않으네요.

      어제 EKG 를 했는데 주치의 말이 심장전문의가 가지고 있던것과 일치하면 OKAY 하겠지만 그렇지 않을경우에는 확답을 외과의사에게 보낼수 없다고 하네요.

      잘 지내셨지요?

  2. 평강줌마 2017.09.02 09: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 눈은 괜찮으신가요? 눈밑지방제거수술이라고 하니 살짝 걱정이 되네요. 성형으로도 많이 하는 것이니 의학이 발달한 미국에서는 더 안심이 될 듯 해요. 너무 잘 생겨지는 것 아닌지.^^
    저희 엄마도 녹내장이 의심된다고 했다가 정밀검사를 하니 괜찮았어요.
    원래 의사들은 겁를 많이 주네요.

    • jshin86 2017.09.02 0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녹내장은 있어서 그때 처방 받은 안약을 하루에 한번씩 사용 하고 있답니다.
      녹내장은 차도가 있으나 평생 사용 해야 한답니다 혈압약 하고 똑 같은 느낌이에요.

      어제 주치의 한테 다녀 왔는데 심전도(EKG) 에서 약간 이상한점이 발련되었는데...심장전문의가 가지고 있는 기록을 비교햐 봐야 한다고 하네요.
      그 수술센터가 요구 하는 조건이 다른데 보다 까다로운거 같아요.

  3. 애리놀다~♡ 2017.09.02 09: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편분께서 곧 눈밑지방제거수술을 하시는군요. 간단한 수술이니까 멋지게 수술 받으시고 눈의 불편함도 깔끔히 사라질 거예요. 그리고 수술 후 더 멋져지실 것 같아요. ^^*

    • jshin86 2017.09.02 09: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수술 자체는 간단한데 수술전에 갖추어야 할 요구 조건이 생각보다 까다롭네요.

      어제한 EKG 에서 이상한점을 발견해서 지금 Heart Dr. 가 가지고 있는걸 비교해 본다네요 우리남편 주치의가요.

      수술 하다가 심장정지 되는것보다는 눈이 불편 한게 낫다구요.

    • 애리놀다~♡ 2017.09.02 09: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럼요. 수술중 심장정지 가능성이 있다면 눈이 불편한 게 낫죠. 주치의가 꼼꼼하게 잘 확인해 주시네요.
      편안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 jshin86 2017.09.02 1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4. 영도나그네 2017.09.07 18: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네요..
    역시 미국에서는 간단한 눈밑 지방수술도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는 군요..
    미국다운 절인것 같기도 하구요..
    좋은 수술결과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jshin86 2017.09.07 22: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직도 수술을 받을수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상황이랍니다.

      오늘 목요일 심장 의사 만나서 EKG 다시 하고 검사후의 소견을 우리남편 주치의에게 다시 알리면 OK or NO 를 다시 안과의사 수술의사 한테 보낸다고 합니다.

  5. Deborah 2018.05.24 0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눈지방수술도 의료목적이면 보험혜택을 받네요.

    • jshin86 2018.05.24 0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방으로 인해서 눈꺼풀이 말려서 눈 안을 찌르니까요.
      미용이 아니고. ..지방이 살짝 없어지긴 했지만 성형처럼 젊어 보인다거나 하지는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