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쌍꺼풀 수술이나 눈밑 지방 제거 수술을 하는데...바로 한다고 하는데 여기 미국은 그렇게 쉽지가 않네요.

작년 가을때쯤 부터 우리남편이 눈에 앨러지가 너무 심해서 두번 방문 후에 처방을 받아서 안약을 사용 한 뒤로는 가려움과 충혈이 없어졌습니다.


그 뒤로 얼마후...다시 눈이 거북하다고 하길래 눈에 염증이 생겼다고 생각하고 다시 의사한테 갔었답니다.
하지만 눈에 염증증세가 없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그 이틑날도 증세가 호전되지 않으면 전화하라고 하더군요.
항생제가 들어간 안약을 처방해 준다구요.


항생제 처방을 받고 그 약을 눈에 사용 해도 증세에 차도가 없을시에는 안과의사 전문의를 봐야 한다면서 추천해 줬답니다.


결국에는 안과 전문의를 찾아가서 보았는데. ...눈에 안압이 높아서 녹내장 증세가 있다면서  샘플 약을 주면서 일주일 후에 다시 방문 하라고 했읍니다.


5일후에 다시 찾아 갔더니 녹내장 증세는 호전 되었고 하지만 안과 수술 전문의를 다시 소개 시켜 줬답니다.

녹내장 치료에 필요한 처방전도 받았구요.
아무래도 눈썹이 눈동자를 스치면서 생기는 눈의 불편함과 충혈이 생긴거 같다면서요.


다시 안과 수술 전문의 한테 찾아갔지요.
물론 그 와중에 보험 문제를 알아보기 시작했지요.

미국은 의료비가 보험이 커버 되지 않을경우에는 정말 비용이 많이 들거든요.


눈밑 지방제거가 의학적으로 필요 한 경우에는 보험이 커버 되지만 미용을 목적 으로 하는건 커버가 안된다구요.


그 의사는 바로 증세를 알아 보더라구요.
눈밑에 있는 지방이 위로 밀려 오면서 눈아래 부분하고 눈아래 속눈썹이 눈동자를 빗질 하듯이 해서 생기는 현상이라구요.

눈밑 지방 제거수술이 반드시 필요 하다구요.


수술의 절차와 방법을 그리고 보험을  담당하는 여자분의 자세한 안내가 있었읍니다.




안과 수술 전문 clinic. ...



수술을 할 장소가 있는 주소....



수술전 14일 전부터 복용하면 안되는 약 리스트들...



궁금한 질문이 있으면 연락할 전화번호와 담당자 이름....



왼쪽 아래 상단에 적혀 있는 내용은 우리남편과 같은 증세를 설명서. ...



내일은 다시 우리 남편 주치의에게 가는 날입니다.
나이가 50이상 이면 EKG (심전도 검사) 및 수술을 받아도 된다는 건강상태를 주치의가 확인해 주어야 한답니다. 누구에게? 바로 눈 수술을 집도할 성형외과 의사지요.



간단한 눈밑 지방 제거 수술이 생각보다 복잡하지요?^^

Posted by jshin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