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esla....

카테고리 없음 2020. 6. 15. 06:41

오늘 6월 14일 일요일에 우리동네에 있는 Tesla 딜러에 다녀 왔어요.

한달전에도 한번 방문한적이 있는데 그 당시에는 온라인으로나 아니면 전화로만 세일을 해서 그런지 매장은 문이 닫혀 있었읍니다.

이번에 행정명령이 많이 완화 되어서 날씨도 좋기에 남편한테 말했어요 .
오늘 한번 가보자구요.

Tesla 매장이 있는 곳은 큰 샤핑몰이 있는 곳에 있어요.
거기 무지 큰 파킹장에 지난번에 왔을때는 정말 차가 몇대 만 눈에 띄었는데 오늘은 제법 차가 많이 파킹되어 있었읍니다.

식당안에서는 식사를 하지 못하지만 오늘 out side table 에서 행복한 모습으로 식사를 하는 손님들을 볼수 있었네요.
거의 3개월 만이 아닌가 싶어요.


이미 Tesla 에 관해서는 온라인으로 공부?를 했지만 그래도 세일즈 맨하고 직접 만나서 이것저것 묻고 싶더라구요.

매장에 도착하니 내 앞에 어떤 커플 하나가 있었고 매장 안쪽으로 직원들 몇명이 보이더군요.

기다린지 1분도 되지 않았는데 젊은 미국 직원이 나와서 도와 주더군요.

저는 Tesla Model Y 를 주문 했어요.
나는 주문하고 많이 기다려야 하는줄 알았는데 4주에서 8주안에 도착 한다고 하더군요.

제가 주문한 Tesla Model Y 는 한번 배터리를 차지 하면 316 miles 을 운전 할수 있어요.
1 mile =1.67km 니까 한번 차지 하면 엄청 달릴수 있을거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1주일에 배터리를 한번만 차지 해도 될거 같읍니다.




$100 만 내고 주문을 하는거였어요.
이돈은 내가 취소할 경우에는 refund 가 되지 않읍니다



그리 복잡하지 않게 바로 주문을 하고 주문에 관한 모든 정보는 제 이메일로 다 보내 준다고 합니다.

주문이 끝나고 나니 이런 confirmation 이 뜨더군요.


가격은 대충 $59,500 이였어요.
이 가격은 세금하고 서류비와 차등록 기타 등등이 다 포함된 거에요.
차가 나한테 배달되기 2주전에 차를 찾으러 가야할 장소와 시간을 알려 줄거고 정확한 금액도 알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차가 배달되고 7일안에 아니면 1000 마일을 넘지 않을 경우에 차를 반환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 Clean vehicle 리베이트가 캘리포니아 정부로 부터 $2000 을 받을수 있고 전기회사로 부터도 $800 을 리베이트 해준다고 하네요.
물론 제가 신청을 온라인으로 해야 하구요.

다음주 토요일 아침 11시에 테스트 드라이브 하러 가기로 약속 하고 집에 왔답니다.

Posted by jshin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