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이후로 제로 금리를 유지하다가 올해 들어서 부터 서서히 이자가 오르기 시작 했읍니다.
저금을 해 놓아도 제대로 이자수입이 없던차에 올 봄 부터 계속해서 CD 이자를 많이 주는데를 찾아 보았읍니다.
작년봄에 Citibank 에서 일정한 금액을 유치 시키면 6개월이 지난후에 $1500 을 준다고 해서 그렇게 나마 돈을 좀 불렸네요.
그 뒤로는 Bank of America 는 이자가 0.15 이고 Citibank 는 0.25? 인지를 주더군요.
설사 연준 에서 앞으로 이자를 더 올려도 예금으로 받는 이자율은 그닥 차이가 없다는 뉴스를 접했읍니다.
이자율을 많이 준다는 곳을 여기저기 찾아 보다가 Citibank 에서 제일 후한 이자를 pay 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어떤 온라인 뱅크에서는 더 높은 이자를 제시하기도 하는데 저는 아무때나 내가 직접 가볼수 있는 그런 장소가 더 맘이 편하답니다.
제가 나이가 있는 관계로....^^

위에서 보시면 12개월 CD 에 이자율이 2.50% 이고 18개월에 2.75% 를 지급 한다고 적혀 있읍니다.
그래서 Citibank 에서 CD 어카운트 한 개를 오픈했고 다시 Bank of America 에 가서 돈을 더 찾고 다른은행에 $1000 가량 있던 계좌를 closed 해서 또 다른 CD 어카운트를 오픈 했어요.
우리남편은 그닥 관심이 없어서 제가 하자고 하면 그냥 따라오는 정도네요.
다음달에 내 통장으로 들어올 이자수익이 기대 된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잘 찾아보고 수익 높은데 넣어두는게 좋죠 ㅎㅎ
네, 미국은 이자가 상당히 박한편이에요.
아 새로운 수익이 생기셨네요-! 축하드립니다!^^
네, 감사합니다.
인플레이션이 살짝 6월대비 7월이 둔화되니까 401k 도 벌써 나아졌네요.
다음달이 궁금해집니다^^
이자 수익 올리겠습니다. ^^
ㅎㅎ잘 하셨어요
감사합니다. ~~
CD interest가 워낙 낮은 편이라 투자를 잘 하지 않게 되죠. ㅠㅠ
6개월 후에 $1,500 받으시면 꽤 괜찮은 deal이네요. ^^*
넵, 작년에 받았네요.
그래도 2.75% 면 괜찮은 수익이 될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
생각보다 아직 높진 않지만 이자율이 올라가는 군요.
네, 그러네요.
이자율이 미국은 정말 바닥중 바닥이거든요.
0.15% 라고 생각해 보세요.
저는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감사합니다.
요즘 이자율이 좀 나아지는것같지요? ^^
네, 한국은 여기보다 훨씬 이자율이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