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6'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2.08.06 회사 연금 43
  2. 2022.08.06 우리집 포도... 22

오늘 우리 남편하고 회사에 가서 연금 수령 확인절차에 필요한 사인을 하고 왔어요.

연금 수령 시작은 올11월 1일부터 시작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메디칼 보험은 이미 혜택을 받고 있구요. 이 보험에 약 혜택보험도 들어 있다고 합니다.

저는 메디케어 A 는 몇년전에 그리고 이번에  메디케어  B 를  발급 받았는데 메디케어 혜택이 참 좋더군요.

회사 다닐때에는  한달 처방약에 보통 $10 을 지불 하는데 브랜드에 따라서
$ 20 을 지불하는것도 물론 있었어요.

근데 월요일 8월1일 에 우리남편 안과 의사한테 받은 처방약을 약국에 가서  $3.42 내고 받아 왔어요.  그 작은돈에 엄청 기분이 좋았답니다. ^^


위에 있는 정보가 바로 제가 앞으로 한달에 한번씩  받게될 연금이에요.

그리고 나라에서 받는 국민연금은 회사 연금보다  조금 더 많답니다.
이건 벌써 제 통장에 들어 오기 시작 했어요.

제가 소급해서 받았거든요.
제 은퇴 나이는 66세 2개월인데 제가 수령하지 않고 있다가 이번에 소급해서 일시불로 받았어요.

계산은 이미 제가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 온라인으로 들어가서 확인한 내용이였어요.

근무하시는 분한테  제가 받은 statement 에 66세 9개월이나 67세나 수령액이 같으니 그렇게 할거라고 말하니 $16 적게 받고 67세 7개월 부터 수령 하겠느냐고 물어서 그렇게 하겠다고 말했어요.

몇주전 목요일에...7월 21일... 폰으로 인터뷰 했는데 입금은 바로 다음주 화요일에 ...7월 26일...입금이 되었어요.

우리부부는 현재는 한달에 지출 되는 비용이 그닥 많지 않아서 저희가 살기에는 부족함이 없을거 같아요.

그리고 제 401K 는 현재 마이너스를 치고 있어서 몇년간은 그냥 둬야 할거 같아요.

Posted by jshin86
,


뒷마당에서 거의 마지막 사과를 수확하는 남편때문에 뒷마당에 저도 나갔어요.

내가 나온걸 보더니 포도도 먹어보니까 엄청 달다고 다 따야 한다해서 두송이 정도만 내가 땄어요.

막 다 따고 싶어하는 남편을 내가 말렸죠. 5-7 일정도 더 나둬야 한다구요.
올해는 귀찮아서 포도청은 만들지 않을 생각 입니다.



실제로 보면 포도송이는 그렇게 굵지 않아요. 품종 자체가 그렇다고 하네요.

이쪽은 햇빛이 잘 들어오는 곳이 아니라서 좀 더 있어야 할거 같아요.

그래도 여기저기 많이 주렁주렁 매달린거 같아요.

내일 아침에 우리손자가 딸하고 온다해서 두송이를 수확한거에요.
우이손자가 크기가 작아서 잘 먹을거 같기도 하네요.

Posted by jshin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