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0월에 제가 다니던 직장에서 401k 를 Prudential 에서 Fidelity 로  transfer 한다는 연락이 왔었읍니다.

그러니 각자 알아서 개인 IRA 어카운트로 전환하라고 말이지요.
물론 내가 원하면 Fidelity 로 내가 하고 있는 투자형식하고 비슷한 fund 로 옮겨 준다고는  하더군요.

며칠 망설이다가 제가 CD를 가지고 있는 Citibank 에 가서 Financial Advisor 를 만나고 왔읍니다. 만나기전에 Prudential 에 가지고 있는 투자하고 비슷하게 했으면 한다는 의견도 말해 주었구요.


그냥 집하고 아주 가깝고 또 내가 원하면 자주 만날수 있다는 이점이 저에게는 장점으로 생각 되었어요.


Financial Advisor 가 대충 내가 가지고 있는 fund 를 가지고 분산투자를 어떻게 할것인지 구상 한 후에 다시 만났읍니다. 그리고 내 IRA 어카운트를 오픈하고 이틀을 기다려야 했어요.


구좌가 오픈 된 바로 이틑날  Citibank 에서 Prudential 로 전화를 해서 Rollover 라는걸 정확하게 말하고 check 는 메일로 받기로 했읍니다.

매일매일 Prudential 에 로그인 하니까 이틀쯤 후에 체크가 발행 되었더군요. 체크가 발행될 그 전에 마켓이 좀 떨어지고 있는중 이였읍니다. 한 4-5일 정도 그러다가 다시 3일정도 마켓이 상승세를 살짝 보일때 제 체크가 발행 되어서 3-4 천불의 이득을 봤어요.


동부에서 서부로 오는데 5일 정도의 시간이 걸렸읍니다.
메일이 분실될까봐 살짝 걱정도 되었구요.

체크를 받고 다시 Citibank 에 가서 입금을 시켰읍니다.

그리고 한 4-5 일쯤 후에 그러니까 10월 30일에 제 구좌에 투자를 셋업 했더군요.
Mutual fund 에 52%, ETF 에 22-23%, 스탁에 22-23% 그리고 나머지는 money fund 1% , 캐시 1% or less 이런식 이였읍니다.

그러니까 투자가 시작되기 한 2주 정도는 마켓이 다운되는 중이였는데 내 IRA 어카운트가 셋업되서 투자 되기 시작 하면서 Dow 가 올라가기 시작 하는거였어요.
5일도 안되어서 $10,000 의 수익이 있었거든요.
Financial Advisor fee 는 내 투자금의 1.1% 인데 정말 그 돈은 새발의 피였던거였어요 번돈에 비하면요.


오늘 하루 12월 14일에 번 투자 수익이에요.
$1887 많지요?

11월1일부터 오늘 12월 14일까지 총 투자해서 번 수익이 $34,468 이랍니다.
사실 Mutual fund 는 장이 끝나고 한참 후에야 정산이 되기 때문에 이것보다 많을거 같아요.

저에게는 꽤 괞찮은 한 해가 되었네요.
여러분들도 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jshin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