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지방 제거 수술을 하기전에 반드시 주치의의 신체검사후 특히 심장이 수술을 해도 무방 하다는 소견이 있어야만 수술을 할수 있다네요.


그래서 지난 8월 31일 목요일에 appointment  을 하고 주치의를 만났는데. ...심전도 검사 에서 정상을 벋어 난 그래프가 나왔다면서 심장 닥터 에게서 전에 받았던 검사를 요청 한다는 의뢰서를 보내더군요.


물론 우리남편의 싸인이 있었구요.
저희 남편 주치의는 사실 지난 해 가을부터 진료를 하기 시작 했으니 우리남편에 대해서 잘 모른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거지요.


반면 심장닥터는 10년 정도 되었으니까요.


그래서 지난주에 우리남편이 기다리다 못해서 수요일에 심장 닥터를 찾았고 목요일에 appointment 을 하고 아주 자세하게 진료와 검사를 받아서 눈 수술을 하는 동안에 심장마비가 올 확률은 거의 없다는 소견서를 써서 주치의와  눈 수술을 할 사무실에 보내기로 했답니다.



이번 월요일에 수술을 담당할  의사 사무실에 이메일을 보내니 아직 아무것도 받지 않았다고 해서 얼마나 걱정을 했던지요.


나는 주치의한테 전화를 걸고 있고 우리 남편은 심장 닥터 사무실로 전화를 하는중에 저한테 이메일이 오더라구요 눈 수술 전문의 사무실에서요.
지금 막 fax 가 들어오고 있다구요.


그런중에 보험 문제도 다 해결 하고 내가 부담할 비용도 다 지불 하고 했답니다.




수술전에 지켜야 할 목록들...


내가 부담해야 할 금액 입니다.


보험회사에서 온 내용 입니다.

 보험회사 하고 contract 한 금액만 수술의 한테 지불하고 환자가 부담해야 할 금액이 적혀 있읍니다.


눈밑 지방 제거 수술비용이 $2,199.96 이고 내가 부담할 금액이 10% 인  $219.96 인거지요.


부담금은 벌써 지불 했구요.
지불 해야만 수술을 할수 있답니다.


물론 그 외에도 진료비 3번 ..앞으로 한번 더....그리고 수술시에 나오는 비용....마취, 수술실 사용료, 기타 등등이 나오겠지요.


그래도 본인 부담은 그닥 많지 않을거에요.




바로 위의 서류에  우리남편이 수술을 할수 있는 컨디션 이라는 의사의 서명이 필요한 거랍니다.



Posted by jshin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