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비용

카테고리 없음 2023. 5. 18. 02:26

어제는 그동안 미루어 왔던 장례를 전문으로 장소에 다녀 왔어요.
다행히도 제가 선견지명?이 있었는지 장지는 제가 30대 초에 마련해 두었었답니다.

그 당시에 교회에서  장지를 구입할수 있다는 안내를 받고 장지 두개를 매입했읍니다. 지금으로 부터 35년? 정도 되지 않았나 싶어요.
지금 같으면 그냥 유골함만 들어 갈수 있는 그런걸 구매 했을텐데 그 당시에는 지금과는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아마도 장지 한개에 $1200.00 정도가 아니였나 싶네요.

지금은 장지 한개에 $25,000.00 이라고 하더군요.
미리 구입해 놓은 장지 덕에 엄청난 돈을 세이브 할수 있게 되었답니다.

집에서도 가깝고 사실 엄청난 부자 동네에 장지가 있답니다.
크기는 상상할수 없을정도로 크구요.



장례를 전문으로 해주는 곳 입니다.

장례비는 일인당 $5,825.00  입니다.
화장할 경우에 입니다.

페이 방법은 제가 제 구좌 번호를 주었고 2-3일 후에 electronic 으로 돈을 출금 한다고 설명해 주더군요.
크레딧 카드는 받지 않고 체크 역시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서로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 그러는거 같아요.

묘비석 이구요.
이거는 장지 두개의 가운데에 놓일 예정입니다.
가운데는 그린 톤의 대리석 으로 되어 있읍니다. 제가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해서 골랐구요.
묘비석 가운데에 꽃을 꽂는 곳이 있읍니다. 사진에서는 가운데 윗쪽에 있고 나중에 잡아 당기면 그림 맨 아래쪽에 있는 모양의 화병? 이 나온답니다. 구리로 되어 있다고 하네요.

장례에 드는 모든것들을 구입하고 서비스 fee 가 들어가 있읍니다.
비용 $15,083.61 은 체크로 페이 했읍니다.
이 안에 묘비석 값 $6,843.20 도 포함되어 있읍니다.

만약에 죽게 되면 장지로 연락만 하면 그 후로는 거기에서 다 알아서 처리해 준다고 합니다.

마음 먹었던 일을 처리 하고 나니 후련한 마음이 드네요.
아이들한테도 부담주지 않게 되기도 하구요.

Posted by jshin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