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2.08.20 우리 작은 딸 새 차 40

우리 부부는 우리 두 애들한테 걔네들이 16살 되던해 에 운전 하게 하고 결혼할때까지 보험료 그리고  차 를  사주었거나 내가 타던 차를 사용하게 해 주었어요.
Honda Accord 2대 중 한개는 새 차, Honda Civic 새 차, Avlon 2대..둘다 내가 사용하던 차...차 마일지는 4만 이였음...,

애들이 틴에이저 였을때 한 7년간은 차 사고 딱지 때문에 두애들 차 보험료가 일인당 일년에 $4000 을 7년간 냈던적이 있네요.

CSAA 는 건당 포인트가 생기면 만 3년을 엑스트라 보험료를 감당해야 하거든요.  큰 애가 포인트가 떨어질때쯤 작은애 포인트가 올라가는거지요.
다행히도 그  당시에는 우리남편 수입이 좋아서 그걸 감당할 여유가 있었읍니다.
고등학교 다닐때에는 친구들 심부름 운전 다 해주고 개스비는 우리가 다 담당 했지요.

결혼 하고 난 다음에 차 명의를 일단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차 보험료도 알아서 내라고 했지요.
더 이상 우리집 주소를 사용하는게 아니니까요.

얼마나 홀가분하던지요.
우리 부부 일년 차 보험료 $2000은 아무것도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 였네요.
내가 Tesla 를 구입한 뒤로는 $2500 정도 내는데 ..이 정도야 뭐...하는 느낌입니다. ^^

그런 우리딸이 방학이 끝나고 다시 학교가 시작되면서 새 차를 구입 했네요.
우리 작은딸은 학교 선생입니다.



우리 사위가 우리 딸 그리고  본인 아들하고 안전하게 타고 다니라고 결정한 차 라고 합니다.
지난주에 새 차 뽑아서 우리집에 타고 왔더라구요.

벤츠는 다 좋은데 유지비가 많이 들어서 살짝 걱정이 되지만 내 일이 아니니까요.^^

크기가 적당하고 좋아 보였습니다.



Posted by jshin86
,